본문 바로가기
자전거/용품 리뷰

[가성비 자전거 블랙박스] GHOST XL 개봉기 (고스트 XL 드리프트)

by 루 프란체 2021. 8. 30.
728x90

GHOST XL (고스트 XL 드리프트)

자전거 블랙박스는 역시 녹화 시간이 생명이다. 보조배터리를 달고 계속 충전하며 녹화하는 방법도 좋지만 선을 연결하는 것도 나름 귀찮은 일이고 배터리의 무게 또한 무시할 수 없으니까.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자전거용 블랙박스 제품 중에는 Fly 시리즈와 현재 작성하는 Ghost XL 이 녹화 시간으로는 짱짱한 편으로 평가가 좋은 편이다. 그럼 왜 Fly 를 구매하지 않고 Ghost XL 을 구매했느냐하면...

 

나는 원래 Fly12 CE 와 Fly6 CE 를 사용하고 있었다. 그런데 사실 Fly6 CE 가 처음 받았을 때부터 전원 버튼이 말썽이었는데 교환 안 하고 그냥 사용하다보니 결국 전원 버튼이 맛탱이가 갔고 사이클릭 본사에서는 구매한 지 1년이 넘으면 A/S (유상 포함) 이 절대 되지 않고 대신 제품을 반납하면 신제품 구매시 할인이라길래 응 꺼져! 했다가 결국 Fly6 Gen3 으로 재구매를 했었는데... 이 Fly6 Gen3 이 비 온 날 웅덩이를 지나갔더니 그대로 침수가 되어서 고장이 나버렸다. -_-

 

아니, 내구도 실화냐... Fly6 CE 는 제주도에서 폭우 속 라이딩을 해도 괜찮았었는데 세대 업을 하면서 내구성이 더 안 좋아졌는지 무슨 물웅덩이 하나 지나갔다고 침수가 되는건지. -_- 하여튼 그래서 이건 아직 워런티 기간 내였기 때문에 신제품으로 교환을 받자마자 바로 팔아버렸다. 그러고서 가민 바리아 515 RTL 만 달고 사용하고 있었는데 얼마 전 역주행 하던 미친 놈 때문에 아무래도 후방 블박을 다시 달아야겠다 싶어서 다시 알아보다가 결정한 게 바로 이 Ghost XL 이다.

 

헉헉, 서론이 길었네.

 

GHOST XL, IPX7 방수등급! 무려 9시간 배터리 타임!

 

가격은 원래 꽤 나가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최근 할인쿠폰, 결제 시 특정 카드 할인을 통해 85달러에 구매할 수 있었다. 지금 환율로 따지면 대략 10만원쯤 되려나? 10만원에 IPX7 등급 방수, 9시간 배터리 타임이면 훌륭한 가성비라고 할 수 있다. 물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했기 때문에 A/S 는... 포기하면 좋다.

 

 

 

GHOST XL 구성품

 

구성품은 군더더기 없이 본체, 설명서, 케이블, 3M 스티커 정도가 들어있다. 원래 Ghost XL 은 오토바이 라이더들이 헬멧에 붙이고 많이 사용하던 제품이지 자전거를 위해 나온 제품이 아니라서 그런가 자전거용 마운트는 들어있지 않다. 그래서 고프로용 마운트를 따로 11달러 주고 구매를 했는데 이 놈은 대체 언제 오는건지? 같은 날 구매 했는데 왜 따로 오냐?

 

아참, 배송 하니까 말인데 Ghost XL 은 놀랍게도 무려 3일만에 배송이 왔다. 예전에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뭐 하나 사면 기본 세 달에 잊어버리고 있으면 올랑 말랑이었는데 요즘은 참 시대도 좋아졌다. 이렇게나 빨리 오다니... ㄷㄷ

 

GHOST XL DRIFT

 

아직 자전거에 달지는 못 해서 영상 확인은 못 해봤는데 가만히 이리저리 흔들어보니 나름 준수한 편인 것 같다. 그런데 이 Ghost XL 을 후방 블랙박스 용도로 사용하려고 구매한건데 어제 라이딩을 나갔다가 후방에 Ghost XL 을 달고 계신 분을 보니 좀 모양새가 안 나긴 하던데... ㅋㅋ 괜찮을지 모르겠다.

 

이제는 집을 나가버린 Fly6 을 대신해서 훌륭하게 후방을 지켜주었으면 좋겠다. 그러고보니 Ghost XL 을 달면 가민 바리아 515 RTL 은 어디다가 달지...? 싯포스트가 낮은 작은 프레임을 타는 호빗은 항상 이게 걱정이다. 

728x90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