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로드/잡담

[가성비 자전거 블랙박스] GHOST XL 개봉기 (고스트 XL 드리프트)

by 루 프란체 2021. 8. 30.

고스트 XL 드리프트

자전거 블랙박스는 역시 녹화 시간이 생명이다. 보조배터리를 달고 계속 충전하며 녹화하는 방법도 좋지만 선을 연결하는 것도 나름 귀찮은 일이고 배터리의 무게 또한 무시할 수 없으니까.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자전거용 블랙박스 제품 중에는 Fly 시리즈와 현재 작성하는 Ghost XL 이 녹화 시간으로는 짱짱한 편으로 평가가 좋은 편이다. 그럼 왜 Fly 를 구매하지 않고 Ghost XL 을 구매했느냐하면...

 

나는 원래 Fly12 CE 와 Fly6 CE 를 사용하고 있었다. 그런데 사실 Fly6 CE 가 처음 받았을 때부터 전원 버튼이 말썽이었는데 교환 안 하고 그냥 사용하다보니 결국 전원 버튼이 맛탱이가 갔고 사이클릭 본사에서는 구매한 지 1년이 넘으면 A/S (유상 포함) 이 절대 되지 않고 대신 제품을 반납하면 신제품 구매시 할인이라길래 응 꺼져! 했다가 결국 Fly6 Gen3 으로 재구매를 했었는데... 이 Fly6 Gen3 이 비 온 날 웅덩이를 지나갔더니 그대로 침수가 되어서 고장이 나버렸다. -_-

 

아니, 내구도 실화냐... Fly6 CE 는 제주도에서 폭우 속 라이딩을 해도 괜찮았었는데 세대 업을 하면서 내구성이 더 안 좋아졌는지 무슨 물웅덩이 하나 지나갔다고 침수가 되는건지. -_- 하여튼 그래서 이건 아직 워런티 기간 내였기 때문에 신제품으로 교환을 받자마자 바로 팔아버렸다. 그러고서 가민 바리아 515 RTL 만 달고 사용하고 있었는데 얼마 전 역주행 하던 미친 놈 때문에 아무래도 후방 블박을 다시 달아야겠다 싶어서 다시 알아보다가 결정한 게 바로 이 Ghost XL 이다.

 

헉헉, 서론이 길었네.

 

GHOST XL, IPX7 방수등급! 무려 9시간 배터리 타임!

 

가격은 원래 꽤 나가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최근 할인쿠폰, 결제 시 특정 카드 할인을 통해 85달러에 구매할 수 있었다. 지금 환율로 따지면 대략 10만원쯤 되려나? 10만원에 IPX7 등급 방수, 9시간 배터리 타임이면 훌륭한 가성비라고 할 수 있다. 물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했기 때문에 A/S 는... 포기하면 좋다.

 

GHOST XL 구성품

 

구성품은 군더더기 없이 본체, 설명서, 케이블, 3M 스티커 정도가 들어있다. 원래 Ghost XL 은 오토바이 라이더들이 헬멧에 붙이고 많이 사용하던 제품이지 자전거를 위해 나온 제품이 아니라서 그런가 자전거용 마운트는 들어있지 않다. 그래서 고프로용 마운트를 따로 11달러 주고 구매를 했는데 이 놈은 대체 언제 오는건지? 같은 날 구매 했는데 왜 따로 오냐?

 

아참, 배송 하니까 말인데 Ghost XL 은 놀랍게도 무려 3일만에 배송이 왔다. 예전에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뭐 하나 사면 기본 세 달에 잊어버리고 있으면 올랑 말랑이었는데 요즘은 참 시대도 좋아졌다. 이렇게나 빨리 오다니... ㄷㄷ

 

GHOST XL DRIFT

 

아직 자전거에 달지는 못 해서 영상 확인은 못 해봤는데 가만히 이리저리 흔들어보니 나름 준수한 편인 것 같다. 그런데 이 Ghost XL 을 후방 블랙박스 용도로 사용하려고 구매한건데 어제 라이딩을 나갔다가 후방에 Ghost XL 을 달고 계신 분을 보니 좀 모양새가 안 나긴 하던데... ㅋㅋ 괜찮을지 모르겠다.

 

이제는 집을 나가버린 Fly6 을 대신해서 훌륭하게 후방을 지켜주었으면 좋겠다. 그러고보니 Ghost XL 을 달면 가민 바리아 515 RTL 은 어디다가 달지...? 싯포스트가 낮은 작은 프레임을 타는 호빗은 항상 이게 걱정이다. 

댓글